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기행

더운 여름철 시원한 '화진포막국수' 강동구청점

by songus 2022. 7. 2.
반응형

화진포막국수 강동구청점

글. 사진 ⓒ 영차
* 직접 가서 돈 쓰고 작성하는 진실 리뷰 입니다.
* 주관적인 평가로 만족도는 개인 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30도를 넘나드는 한낮에는 시~원한 막국수 한그릇 생각나죠. 강동구청역 근처 막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화진포막국수를 먹고 왔습니다. 화진포막국수의 본고장은 강원도 고성인데요. 고성에서도 유명한 백촌막국수에서도 막국수를 먹어보고 왔는데요. 화진포막국수 강동구청점도 그 맛에 뒤지지 않습니다!(지극히 개인적으로..!)

영업 시간 : 매일 11:00 ~ 21:00 (15:30~16:30 브레이크 타임)
주차 가능(단, 주차 가능 공간이 2대 가량이기 때문에 가급적 도보/대중교통 이용하세요.)

 

막국수의 고장, 강원도 고성 '백촌막국수'

백촌막국수 글. 사진 ⓒ 영차 * 직접 가서 돈 쓰고 작성하는 진실 리뷰 입니다. * 주관적인 평가로 만족도는 개인 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화 : 033-632-5422 주소 : 강원 고성군 토성면 백촌1길 10 영

songus.tistory.com

메밀차, 사골육수는 따로 셀프로 추가해서 드실 수 있고요. 재료 원산지는 아래 사진을 통해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화진포막국수의 별미! 명태식해의 주 재료인 명태는 러시아산인데요. 명태는 90% 이상 러시아 수입으로 의존하고 있다고 하는데...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거나 수입이 어려워질 수 있다고 하네요. 명태 때문은 아니지만 어쨋든 전쟁은 그만 되었으면 하는 맘이네요.

이번에 주문한 메뉴는 동치미 메밀 막국수, 열무 메밀 막국수, 접시수육을 주문했습니다. 기본찬과 함께 시~원한 동치미 국물이 나왔습니다. 동치미 국물은 메밀면에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접시수육은 고깃국물에 수육과 팽이버섯, 부추, 마늘이 나옵니다. 보글보글 끓여서 야채가 익으면 드시면 됩니다. 명태식해에 버섯과 부추, 마늘을 찹찹 싸서 먹으면 꿀맛입니다. 말끔한 수육 맛과 새콤달콤한 명태식해가 잘 어우러져서 기가막힙니다.

열무 막국수와 동치미 막국수는 메밀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열무보다는 동치미 막국수가 100배 정도 맛있는 것 같아요.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St이라서 더욱 그럴 수는 있는데요. 동치미 국물이 월등하게 맛있는 이유도 있습니다. 화진포막국수 강동구청점은 규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맞추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