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국수의 고장, 강원도 고성 '백촌막국수'

250x250
728x90
반응형

백촌막국수

글. 사진 ⓒ 영차
* 직접 가서 돈 쓰고 작성하는 진실 리뷰 입니다.
* 주관적인 평가로 만족도는 개인 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화 : 033-632-5422
주소 : 강원 고성군 토성면 백촌1길 10
영업시간 : 10:30-17:00 / 수요일 휴무

 

막국수하면 화진포막국수가 유명하죠. 화진포는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연안의 석호로 강원도 기념물 제10호라고 하는데요. 그 화.진.포. 막국수를 먹어봤습니다. 화진포막국수라기 보단 고성막국수이긴 합니다만, 줄서서 먹는 막국수집인 백촌막국수에 다녀왔죠. 백촌막국수 건물 앞 주차장은 넓지 않아서 금방 만차가 되었습니다. 언덕 아래 공터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호다닥 뛰어서 줄을 섰죠.

리조트 체크아웃을 10시에 이르게 하고 나온터라 앞에 대기 한팀이었어요. 저희가 입장하고 줄이 엄청 길어졌는데 젊은이(?)들이 많이 오더라고요. 다들 어떻게 알고 왔는지 노인네는 신기할 따름입니다. 백촌막국수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피할 수는 없죠. 빨간 표지판에 강렬하게 방역수칙을 적어두셨습니다.

백촌막국수는 인기에 비해 홀 규모는 작은 편입니다. 홀을 두개로 나뉘어 있는데 저희는 좌식홀에 앉아서 식사를 했습니다. 메뉴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막국수(메밀국수)와 편육, 음료 끝. 저희는 막국수2개(1개는 곱배기)로 주문했습니다. 

서울에도 화진포막국수가 지점이 많지만 막국수의 고장! 고성에서 직접 먹는 막국수는 어떤 맛일까.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막국수의 진수는 명태식해에 있는데요. 생선을 토막내서 소금, 고춧가루 등 재료를 넣고 삭힌 음식인데, 이게 막국수랑 조합이 미칩니다. 동네에 있는 화진포막국수의 명태식해보다는 좀 더 단 맛이 강한 것 같아요. 결론은 맛있기 때문에 고성에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꼭 들러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시간을 잘못 맞추면 대기 1시간 넘을 수가 있다고 하니 타이밍은 잘 재셔야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