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장되는 시원한 <황태콩나물국>

반응형

황태콩나물국

글. 사진. 요리. ⓒ 천진낭만생활

<recipe>  황태, 콩나물, 파, 양파, 간마늘, 참치액(or 소금)

소요 시간 : 약 15분 / 난이도 : 

1) 황태를 물에 불려줍니다.

2) 물이 끓으면 파/양파를 넣고 참치액(or 소금)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3) 콩나물을 마지막으로 넣고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에 땡길 때가 있죠. 만취 후 다음 날이 아니라도 말이죠. 그럴 때 간단하게 먹기 좋은 황태콩나물국을 끓여봤습니다. 간을 보호해주는 메타오닌 등 아미노산이 풍부한 황태포와 비타민 C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콩나물을 넣었기 때문에 숙취 해소뿐 아니라 피로 회복에도 좋은 메뉴죠.

1) 황태를 물에 불려줍니다.

황태는 몰랑몰랑해지도록 찬물에 담구어 주고, 물을 끓여줍니다. 물을 끓일 때 미리 국물멸치나 다시마, 간마늘을 넣고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간마늘만 가볍게 넣어주었습니다.

 

 

2) 물이 끓으면 황태/파/양파를 넣고 참치액(or 소금)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물이 끓으면 황태/파/양파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시고 참치액(or 소금)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감칠맛을 위해 저는 참치액을 자주 사용하는데 소금간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3) 콩나물을 마지막으로 넣고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콩나물은 아삭한 식감을 좋아하시면 맨 끝에 데치듯 넣어주시고 흐물한 콩나물을 좋아하시면 좀 더 푸욱 끓여주시면 완성입니다. 재료 손질이 간단하고 간만 맞춰주시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한끼 식사를 하실 수 있는 국물 요리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