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노트북 추천 갤럭시 북2 프로 5G 노트북 NT955XED-KD72G

반응형

갤럭시 북2 프로 5G

글. 사진 ⓒ 영차
* 직접 가서 사서 쓰는 진실 리뷰 입니다.
* 극히 주관적인 평가로 만족도는 개인 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노트북 대체로 미팅때 활용하던 서피스고는 필기용으로 활용하기는 좋았지만 발표용으로는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태블릿의 이동성은 좋았지만 HDMI가 없다보니 자료 공유 시 따로 외부 HDMI 허브를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물론 크기가 작아 이동성이 높았지만 문서 작성을 할 때는 피로감과 거북목의 압박에 시달렸죠. 무엇보다 포토샵 작업이 필요해지면서 고사양 노트북이 필요한 시점이 되었구나 싶었습니다. 이러한 많은 이유로 수개월 동안 열심히 와이프를 설득한 끝에 노트북 구매 허가 승인을 받았습니다...ㅋ

 

빌게이츠의 태블릿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 LTE 128GB>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 LTE 128GB 글. 사진 ⓒ 천진낭만생활 * 직접 가서 사서 쓰는 진실 리뷰 입니다. * 극히 주관적인 평가로 만족도는 개인 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미팅을 하지는

songus.tistory.com

본투비 코리언이라서 LG 그램과 삼성 갤럭시북에서 고민을 했습니다. 고민 끝에 갤럭시 환경을 만들고자 갤럭시북을 구매하기로 했죠. 딱! 그 타이밍에 갤럭시북2 사전예약 소식을 듣고 또 다시 한달을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사전예약 기간이 되어 빠르게 구매 완료했죠. 역시 돈 쓰는 것은 굉장히 쉽습니다. 하.지.만. 청천벽력같은 상해 봉쇄는 물류 배송 지연이라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글로벌 시대에 경제, 사회, 문화 등 많는 것이 얽혀 있다고 하지만 그것이 제 일이 될 줄은 몰랐네요. 3월 중순에 주문한 제 소중한 갤럭시 북2 프로 5G는 한달 보름만인 4월 말에 도착했습니다. 그나마 예상 배송 기간이 5월 초였던 것에 비해 빠르게 수령한 편이죠^^; 저는 사전예약 패키지로 갤럭시 북2 Pro 5G 본품과 갤럭시 버즈2, 팬톤 패키지, MS Office 2021 패키지 제품을 받았습니다.

갤럭시 버즈2도 버즈 시리즈 중 최신 제품입니다. 저는 버즈 1세대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버즈2는 신세계더라고요. 과감히 노트북 구매를 윤허해주신 와이프께 버즈2를 바쳤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색상이 있지만 화이트가 깔끔하고 이쁜 것 같습니다. 갤럭시 북2 pro 5G와 깔맞춤으로 그라파이트 색상도 나쁘지 않을 것 같긴 하네요^^!

역시 소프트웨어는 정품이 맛이죠. 기본적으로 갤럭시 북2 pro는 윈도우 11 체제이고, 사전 예약 패키지로 함께 오는 MS office 2021 패키지로 문서 작업도 영구적으로 편하게 하실 수 있답니다. 아래 설명하겠지만 사은품으로 한글 오피스 2022도 제공하기 때문에 HWP 파일까지도 문서 작업할 수 있답니다. 소프트웨어 정품 가격을 생각하면 결국 노트북 가격에 죄다 포함이겠구나 싶기는 합니다.

그리고 컬러컨설팅으로 유명한 PANTONE에서 갤럭시 북2 시리즈 출시에 맞춰 제작한 스페셜 기프트 팬톤 패키지입니다. 팬톤 패키지는 패브릭 재질 노트북 가방과 네오프렌 재질 마우스패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색감에 있어 굉장히 무감각한 제게는 특별한 선물은 아니긴 합니다만 다들 예쁘다고 합니다. 충분히 색상을 사진에 담지는 못한 것 같지만 아쉽지는 않네요??? 삼성전자에 상세페이지에서 대신 연출컷을 하나 가져와봤습니다. 

출처 : 삼성전자

대망의 갤럭시 북2 pro 5G 언박싱 타임입니다. 유튜버보면 맛깔나게 영상도 찍던데 저는 영상 재질은 아니라서 이미지로 대체합니다. 물론 이미지 재질도 아니긴 합니다만 뭐라도 있어야 해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구성품은 기본 노트북 파우치와 노트북 본체 그리고 마우스와 충전기입니다. 

이제 노트북 외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구매한 갤럭시 북2 pro 5G는 그라파이트 색상입니다. 반유광의 살짝 빛나면서도 무광 느낌의 외관입니다. 색상을 선택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장 무난한 회색이어서 큰 문제는 아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라파이트 색상은 제가 보기엔 회색상 중 하나인데, 생각해보니 제 차량이 비슷한 회색이네요. 깔맞춤했다고 칩니다.

갤럭시 북2 pro 5G는 15.6인치 노트북이고요. 사이즈는 355.4 x 225.8 x 11.7mm 입니다. 특히 11.7mm 두께와 1.16kg의 중량은 15인치 노트북임에도 이동성을 보장해줍니다. 실제로 들어보면 무게가 굉장히 가볍고요. 양장책인 팩트풀니스 서적과 비교했을 때 그 얇기를 알 수 있습니다. 5G 통신향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외부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함인데 이에 걸맞는 두께와 무게입니다. 포트는 총 6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D카드 리더와 C type 포트 2개(1 Thunderbolt™ 4), USB 3.2 포트 1개 그리고 HDMI, 헤드폰 잭입니다. 충전은 C type으로 Thunderbolt™ 4를 통해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저는 기존에 5G 데이터쉐어링을 쓰고 있었던터라 익숙합니다 아마 무제한 요금제를 활용 중이시라면 1회선 정도는 무료로 쓰실 수 있을실텐데요. 데이터쉐어링은 각 통신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저는 기본 무료 1회선과 추가 1회선해서 총 2회선을 데이터 쉐어링으로 사용 중입니다. 더불어 Micro SD card도 지원하기 때문에 기본 SSD 용량에 추가 용량으로 노트북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G 데이터쉐어링

 

product.kt.com

아래 갤럭시 북2 Pro 5G 기본 정보입니다. 윈도우11 기본 탑재되어 있으며 12세대 Intel® Core™ i7 프로세스를 자랑합니다. 11세대 대비 1.7배 높은 속도로 쾌적한 업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실제로 회사 노트북 역시 삼성 제품이긴 하지만 속도 차이이가 어마어마합니다. 32GB RAM1TB SSD는 사무 업무로만 사용하기 아까운 사양이죠. 저는 게임은 하지 않지만 그래픽 작업을 해야하기 때문에 감당하기 어려운 사양의 노트북을 구매해봤습니다. 온라인 구매 시 사양에 따라 가격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같은 갤럭시 북2 Pro 5G 제품이라도 원하시는 사양에 맞춰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갤럭시 북2 시리즈는 미군사 표준 규격인 MIL-STD-810H의 낙하, 고온, 저온, 열충격, 염수분무, 먼지 등 기준을 통과했다고 합니다. 물론 역치를 지나는 강한 외부 충격 등은 문제가 되겠지만 실생활에서 사소한 문제에 대한 안정성은 보증된 셈이죠. 그 외 사양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출처 : 삼성전자

이제 언박싱을 지나 실제 구동을 해봤습니다. 노트북 처음 셋팅은 언제나 두근두근합니다. 하나씩 차근차근 진행해줍니다. 어려울 것은 없지만 어떤 순서로 진행되는지 슬라이드쇼로 구성했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

설정을 마치고 나서 첫 화면입니다. 일단 제가 구매한 사양이 맞는지 다시 한번 체크해주었습니다^^;; 정말 다시 봐도 훌륭한 노트북을 샀구나 싶네요. 사양으로는 왠만한 작업들은 문제가 없겠구나 싶습니다. 

갤럭시 모바일에서 아주 유용하게 활용 중인 빅스비를 갤럭시 북2에서도 구현 가능합니다. 물론 핸드폰을 끼고 살기 때문에 굳이 노트북에 얘기할 필요는 없긴 합니다만 언젠가 유용하게 쓸 날이 오지 않겠습니까?!

갤럭시 북2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갤럭시 생태계 구현을 위해서 입니다. IOT(Internet of Things)라고 불리는 사물인터넷을 가정에 이식하기 위한 첫 단계인거죠. 수년 전에 카카오 미니를 선물받아서 쓰고 있는데 이제는 아이도 "카카오야~"하고 자유자재로 활용하고 있고, 저나 와이프도 "하이~빅스비" 한마디로 간단한 행동을 편하게 하고 있습니다. 이미 이 외에도 고도화된 행동이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데요. 저희 집은 가전 제품들이 제조사가 중구난방인터라 하나씩 삼성 제품으로 바꿔서 향후에는 보이스로만도 다양한 집안 행동을 할 수 있도록 구축하려고 합니다. 구구절절 썼지만 그 전초 단계로 모바일과 스마트띵스를 통해 집안 가전을 컨트롤할 수 있는 갤럭시 북2를 구매했습니다. 실제로 갤럭시 기기 간 호환이 굉장히 편한데요. 사진 이동이 굉장히 쉬워졌습니다^^! 여기에 더해 S8 이상 버전의 갤럭시 탭을 가지고 계시다면 별도 유선 연결 없이도 세컨 모니터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제 태블릿이 서피스고(마이크로소프트)와 갤럭시탭 S6입니다. S6 버전은 연결이 안됩니다....ㅠㅠ

사전예약의 즐거운 점은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기본 버즈2와 팬톤패키지 외에도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일 맘에 있는 것은 한글오피스2022 영구 사용이었고요. 그 다음 Rix폰트 1년 사용권입니다. 노트북 기기값에 포함되어 있다고해도 무방할만큼 유가 가치가 있는 소프트웨어들입니다. 뿐만 아니라 밀리의 서재, 디즈니플러스 등 서비스 이용도 가능한데요. 서비스는 하나씩 또 이용해봐야겠네요^^

01234567

5월9일부터 구매하신 분들은 갤럭시 이벤트도 있습니다. 갤럭시 북2는 3월 구매자이기 때문에 해당 사항이 없을 것 같지만! 저는 5월 9일에 사은 혜택 중 하나인 갤럭시 라이브를 할인가로 구매했기 때문에! 배송이 오면 이벤트도 신청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북2 Pro 제품도 좋지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좋네요.

출처 : 삼성전자

요새는 카페에서 와이파이가 왠만큼 잘되있기는 하지만 간혹 급할 때 연결이 안되면 업무 상 난감한 경우가 있는데요. 5G 쉐어링 이후에는 아주 맘 편히 다니는데다가, 갤럭시 북2 Pro 5G 구매 후 좀 더 쾌적한 업무 환경이 되었습니다^^ 직장인 업무용이나 학생 학습용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추천 추천 두번 드립니다!

 

갤럭시 북2 Pro 5G + 갤럭시 버즈2 + 팬톤 패키지 + MS Office 2021 패키지 | NT955XED-KT72G | Samsung 대한민국

 

www.samsu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