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농부의 2021년 도시텃밭 <3>

반응형


일요일에는 일정이 있어 급히 토요일 오전에 홍감자를 심어야지! 결심을 하고 도시텃밭을 찾았습니다. 감자는 씨눈이 하나만 있으면 싹이 트기 때문에 감자 씨눈을 확인하셔서 등분을 해주시면 됩니다. 지난주 땅에 비료를 듬뿍 주었기 때문에 오늘은 감자만 후딱 심고 가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폭우가 갑자기 쏟아지는 것이 아니겠어요. 철수하기에 다음주까지 감자를 안심으면 이번 농사는 글렀다는 느낌이 머릿 속을 스쳐지나갔죠. 사진을 포기하고 감자 심기에 돌입했습니다. 홍감자는 4월 초 파종하여 6월 중순 장마가 오기 전에 수확을 하면 됩니다. 약 30cm~40cm 거리를 두고 15cm 깊이로 판 구덩이에 감자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간단하기는 하지만 빗 속에서 작업하는 것은 힘들더라고요.

고랑도 만들어서 예쁘장하게 심고 싶었는데 일단 땅파고 넣어서 흙만 덮어주고 복귀했습니다. 사실 비가 적당히 오면 영양분도 많고 수분이 많아 감자가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이 되는데요. 비가 많이 오는 경우에는 싹이 트기 전에 썩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만 일단 심어두었으니 다음에 방문했을 때 잘 자라는지 체크를 해봐야겠어요.

 

 

그리고 왜인지 계속 인스타그램 광고가 나와서 가입하게 된 팜모닝입니다. 주말농장이나 귀농하시는 분들이 쓰신다는데요. 일단 저도 가입해보고 쓸만한 정보가 있으면 취해볼까 합니다. 일단 지역을 넣으면 날씨 정보가 나오긴 하는데 텃밭 위치가 멀지 않기 때문에 날씨는 창문 열어보는게 더 정확하기는 할 것 같네요^^ 그 외 작물 키우는 정보를 잘 찾아봐야겠습니다.

 

팜모닝 농장경영시스템

 

erp.farmmorni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