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농부의 2021년 도시텃밭 <7>

반응형

주말농장 5년 차, 최고의 결실을 맺는 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가 제때 와준터라 오랜만에 방문했는데요. 제법 감자가 잘 자랐네요. 이제 곧 수확의 시기가 다가오는데 뿌리도 알차게 영글었기를 마음 속 깊이 빌어봅니다. 감자꽃이 이렇게 이쁘구나 새삼 느끼며 열심히 따주었습니다^^!

감자와 함께 심었던 깻잎, 대파, 방울토마토, 상추, 가지도 잘 자랐어요. 특히 죽을 줄만 알았던 상추들이 살아서 저렇게 자랐다니 뿌듯하네요. 그새 방울토마토는 열매까지 맺었고요^^ 깻잎과 상추는 한번 솎아주고 왔답니다. 가지는 이제 꽃몽우리가 지었으니 다음에 방문했을 때는 가지가 열려있을 것 같네요.

감자 줄기가 늘어지면서 대파와 그 외 작물의 해를 가려서 넘어오지 못하게 펜스?를 쳐주었습니다. 그리고 가지와 방울토마토는 더 키가 클테니까 두꺼운 지지대를 세워주었죠. 다음에는 얼마나 커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감자잎에 진드기들이 생겼길래 도시텃밭에서 제공하는 친환경 농약을 뿌려주었습니다. 선택 사항이기는 하지만 좀 더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서는 한두번 약 쳐주는 것도 방법이죠. 느지막히 작업을 하느라 어느새 어두워져서 후다닥 귀가하였습니다. 다음에는 조금 일찍 가서 슬슬 감자 수확 준비를 해야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