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영양만점 <참치야채 주먹밥>

반응형

참치야채 주먹밥

글. 사진. 요리. ⓒ 천진낭만생활

<recipe> 애호박 / 깻잎 / 버섯 / 참치 / 마요네즈 / 참기름 / 깨 / 밥 / 소금 / 김

소요 시간 : 약 15분 / 난이도 :

1) 야채를 채썰어 볶아줍니다.

2) 재료를 모두 섞고 비벼줍니다.

3) 먹기 좋은 크기로 동그랗게 만들어 주세요.

 

점심을 먹어야 하는데 요새 배달음식 줄이기를 실천 중이라서 집밥을 먹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체력이 저녁까지 가기는 어렵다는 판단이 드는 그런 날이었는지라 간단 점심 메뉴를 찾다가 주먹밥을 먹기로 했습니다. 예전 고등학교 시절에 학교 앞에 분식집에서 마요네즈랑 참치랑 김가루를 넣고 500원에 사먹던 그 맛을 한번 되살려보기로 했죠. 대신 가족이 먹을거니까 다양한 야채를 넣어 한끼 식사로도 영양이 가득한 참치야채주먹밥 만들었습니다.

1) 야채를 채썰어 볶아줍니다.

야채는 집에 있는 야채면 뭐든 좋습니다. 마트 배송이 안와서 붉은 색 야채가 없네요. 당근이나 파프리카가 들어갔으면 좀 더 색이 이쁘지 않았을까 싶지만 일단 있는 야채들을 센 불에 잘 익혀줍니다.

2) 재료를 모두 섞고 비벼줍니다.

밥과 마요네즈, 깨, 참기름, 볶은 야채, 다진 깻잎 그리고 김가루와 참치까지 모든 재료를 섞고 비벼줍니다. 참치는 기름기를 제거하고 넣어주세요. 김가루는 없으시면 김을 부셔서 넣어주셔도 됩니다. 밥은 따뜻한 밥이 좋긴 하지만 찬 밥을 데워서 쓰셔도 좋습니다. 냉장고털이하기에도 좋은 메뉴죠.

3) 먹기 좋은 크기로 동그랗게 만들어 주세요.

벌써 끝났습니다. 비벼둔 밥을 동그랗게 주먹 모양으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아이용과 어른용으로 나눠서 만들었어요. 밥 세공기 분량인데 생각보다 얼마 안나오네요. 저는 무김치를 착 올려서 먹었는데 꿀맛입니다. 간단하면서도 영양과 맛까지 챙기는 참치야채 주먹밥이랍니다. 한끼 식사로도 좋지만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메뉴인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