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제주 꼭 가야하는 동백 정원 카멜리아힐

반응형

카멜리아힐

글. 사진 ⓒ 영차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연락처 : 064-800-6296
관람 시간 : 하절기(6~8월) 08:30~19:00 / 간절기(3~5월, 9~10월) 08:30~18:30 / 동절기(11~2월) 08:30~18:00

홈페이지 : https://www.camelliahill.co.kr/
 

카멜리아힐 : 네이버

방문자리뷰 50,852 · 블로그리뷰 10,513

pcmap.place.naver.com

겨울 제주에 필수 코스죠. 동백꽃이 피는 계절이기 때문에 카멜리아힐에 방문했습니다. 이번 여행의 메인은 한라산 등반과 산방천 온천이었기 때문에 언제 카멜리아힐을 가야하는지 일정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가장 날이 좋을 것 같은 하루는 한라산+온천 코스로 짰는데, 그 다음날이 비 소식이 있었거든요. 3박 4일 코스이기 때문에 첫 날과 마지막 날을 제외하고 남는 하루에 카멜리아힐을 가느냐 마느냐 고민에 빠졌습니다.

결국 포스팅을 하고 있다는 것은! 비 소식에도 카멜리아힐을 방문했다는거죠. 여행에 있어 날씨는 거들 뿐 우리는 우리의 길을 간다는 무대뽀 정신으로 방문했습니다. 왠걸 비가 오네요^^ 각 7,000원씩 주고 제주 오렌지 우비를 모두 장착했습니다. 비야 와봐라 우리는 놀러 들어간다. 본래 입장료는 성인 기준 10,000원이지만 네이버 예약을 통해 구매하시면 할인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기준 15% 8,500원)

비가 오는 날이라 사람은 적을 것이라는 희망도 무너졌습니다. 관광 버스 4대가 주차되어 있더라고요^^ 심지어 사람도 많아서 카멜리아힐 입구가 아닌 100m 정도 올라가서 2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내려올 정도였습니다. 역시 겨울 제주에는 카멜리아힐이 정답인가봅니다. 카멜리아힐은 관람로를 따라 찬찬히 구경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여유를 갖고 세네시간 편히 산책하시면 좋은 곳인데요. 빠르게 보신다면 1시간에도 충분히 돌 수 있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출처 : 카멜리아힐 웹페이지

지나치기 어려운 감성 자극 문구들이 가는 길목마다 있습니다. 동백꽃은 11월부터 피기 시작해서 2~3월에 만개합니다. 저희는 1월에 갔는데 초입에는 생각보다 많이 피지는 않았더라고요. 곳곳에 꽃봉오리가 많은 것으로 보아 지금 즈음 카멜리아힐 동백꽃이 굉장히 아름답게 피었을 것 같습니다.

비가 오다말다해서 산책하기에는 쉽지 않은 코스였지만 가는 길목마다 포토스팟에서 사진도 찍고 소원도 빌어가며 할 것들은 모두 했습니다^^; 비싸게 주고 산 우비 알차게 써보자는 심정으로 더 천천히 더 여유롭게 걸었습니다. 언제 이렇게 맘 편히 삶을 즐겨보겠냐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 순간만큼은 다른 걱정 없이 오롯이 카멜리아힐 분위기를 느끼고 왔습니다.

비가 촉촉하게 오고 있어서 식물원 카페에서 휴식 타임을 가졌습니다. 아이스크림도 사먹고 전시된 꽃들도 구경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던 중! 햇살이 통유리창을 통해서 들어오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호다닥 나가보니 비가 싹 개었습니다. 아직 구름 낀 하늘이긴 하지만 비가 그쳐서 우비를 벗고 사진찍기 돌입했습니다. 식물원 뒤 편에 동백꽃길은 사진으로 담기 어려운 아름다움입니다. 지금은 더 꽃이 많이 펴서, 더 이쁠 것 같네요. 전망대에서 개어가는 하늘을 배경으로 사진 한 컷 찍고 카멜리아힐은 마무리치고 나왔습니다. 이 날 저녁은 신라호텔 뷔페가 예약되어 있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서 나왔습니다. 초반에 비가 아쉽기는 하지만 겨울철에 방문 안하고 오면 아쉬운 카멜리아힐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