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5성급 럭셔리 호텔 그랜드 워커힐 서울

반응형

그랜드워커힐호텔

글. 사진 ⓒ 영차

 

주소 : 서울 광진구 워커힐로 177 그랜드워커힐 서울
체크인/체크아웃 : 15:00 ~ 11:00
홈페이지 : https://www.walkerhill.com/grandwalkerhillseoul/kr/

2023년을 맞이하여 첫 호텔은 그랜드 워커힐 서울로 정했습니다! 오랜동안 물 맛을 못본 아들에게 수영장 구경 좀 시켜줄 겸 새해 시작을 호텔 조식으로 해볼 겸 방문했습니다. 그랜드 워커힐은 광장구에 위치하고 있고 한강뷰로 유명한 호텔이죠. 저희는 디럭스 더블룸에 숙박했습니다^^

그랜드 워커힐 카드키도 감성 듬뿍입니다. 게다가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는 얼마나 선진화(?)되었는지 고객 경험의 극단에 있는 것 같습니다. 역시 5성급 호텔은 다르구나. 생각도 들었는데요. 체크아웃하실 때는 카카오톡으로 전송된 모바일 체크아웃 링크를 통해 별로도 카운터에서 체크아웃 절차를 안거치셔도 됩니다. 체크인 역시 D-2 입실 안내가 오고, 체크인 이후에는 체크인 완료 메시지도 온답니다.

로비는 고급진 인테리어가 호텔미 뿜뿜입니다. 브런치카페 파빌리온이 로비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구 오른편에는 호텔 고오급 빵집도 있습니다.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여전히 고급스럽고 깔끔한 호텔 복도가 나옵니다.

룸 자체 공간은 좁습니다. 서울 한강뷰 보이는 객실이라 그런지 객실은 답답함이 있지만 창문을 열면 탁 트린 한강뷰가 펼쳐집니다. 한강뷰는 낮에도 좋지만, 역시 밤에 보는 한강뷰가 기가 막히더라고요. 센느강 저리가라~~

저희는 브리즈문 캠핑 랜턴 패키지라서 랜턴도 받았습니다. 시중에 35,000원에 판매 중인 브리즈문 캠핑 랜턴입니다. 캠핑을 자주 가지는 않지만 일단 주시니 받았습니다. 랜턴 패키지는 관심 없이 결제했는데, 또 받으니 기분이 좋네요.

세면대와 파우더룸이 화장실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어메니트들도 이 장소에 모두 있어요. 비건 제품이자 장애인과 함께 제품 생산을 하는 사회 가치를 실현하는 동구밭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뭔가 하지는 않았지만 워커힐 호텔과 함께 사회 가치를 이어나간다는 생각이 들어서 너무 좋네요.

또 좋았던 포.인.트! 폴바셋 커피 드립이 있습니다. 오자마자, 오오하면서 커피 제조부터 시작했죠^^; 커피라면 사족을 못쓰기 때문에 일단 커피 마시고 시작하자고! 커피 한잔 말아봤습니다.

특별할 것 없는 옷장과 냉장고도 체크해봤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생수와 음료, 과자는 무료입니다. 과자는 맥주 안주라서 그런지 제 입맛에는 짜더라고요. 알콜쓰레기라서 맥주와 거리가 멀고...짠 음식에 취약한 편입니다ㅎㅎ

욕실 역시 좁습니다. 욕조도 있는데, 작은 편입니다. 그래도 호텔에 왔는데 욕조 없으면 아쉽죠. 수영장에 가겠지만 그래도 호텔에서의 밤은 개운한 목욕 한판해줘야 하거든요. 

그 외 기본적으로 호텔이 갖춰야 하는 서비스들은 당연히 다 있습니다. 무엇보다 볼펜도 친환경(?) 스러운 세심함들이 소소한 감동을 주었습니다. 여기에 핸드폰 충전기도 그렇고, 자칫 지나치기 쉬운 고객 서비스가 역시 5성급 답게 철저한 워커힐입니다.

첫 날은 객실에서 쉬다가 워커힐 피자힐에서 저녁을 실컷 먹고 돌아와서 피트니스센터에서 운동하고 목욕하고 기절해서 잠들었습니다. 아침이 밝아 조식은 더뷔페에서 먹었습니다. 가격이 비싼만큼 종류와 퀄리티 그리고 서비스가 어마어마합니다. 사진 촬영은 하면 안되기 때문에 접시만 살포시 찍어봤습니다^^; 더뷔페는 07:00~09:30 운영됩니다. 이르게 가시면 여유롭게 식사하시고 나올 수 있답니다.

식사를 마치고 지하2층에 위치한 수영장에서 워커힐 1박2일을 마무리했습니다. 지하2층 수영장을 지나면 피트니스 센터도 있는데요. 부대 시설 규모가 크지는 않습니다. 역시 사진 촬영은 금지이기 때문에 쓸모 없는 가는 길 컷만 올립니다. 컨벤션센터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고, 수영장은 수영복을 객실에서 갈아입고 가운만 걸치고 다녀왔어요. 헬스장, 수영장은 별도 요금을 추가하시면 샤워 시설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객실에서 씻으면 되어서 추가 비용은 지불하지 않았습니다. 참고하실 것은 수영장 가실 때 수영모가 필수입니다. 카운터에서 1개 당 3천 원에 판매도 하기 때문에 없으셔도 구매하시면 입장 가능합니다.

지하주차장 3층이 그랜드 워커힐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주차하실 때 좀 더 편히 이동하시려면 지하주차장 지하 3층!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2층에 주차해서 엘레베이터로 한번 더 움직였는데, 먼 거리는 아니지만 의외로 귀찮음이 있으니 지하 3층 두번 기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