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포동 밀면 맛집 '할매가야밀면'

반응형

할매가야밀면

글. 사진 ⓒ 영차
* 직접 가서 돈 쓰고 작성하는 진실 리뷰 입니다.
* 주관적인 평가로 만족도는 개인 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소 : 부산 중구 광복로 56-14
전화 : 051-246-3314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30

 

이번엔! 부산 남포동입니다! 부산국제광고제에 이어서 결혼식이 있어서 다시 방문한 부산! 날이 쌀쌀해졌기 때문에 바다가 아닌 남포동 자갈치시장 쪽으로 숙소를 잡았죠. 원래는 이재모 피자를 가보려고 아침 이르게 나왔는데!!! 일요일은 쉬는 줄 몰랐다고요. 발길을 돌려서 점심에 가려고 했던 할매가야밀면을 먼저 들어가봅니다. 

메뉴는 간단합니다. 저희는 밀면 2그릇에 왕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요금은 선불로 계산해주셔야 하고요. 물을 셀프로 떠오시면 됩니다. 약간 김밥천국 같은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저희는 아이와 함께 먹기 위해서 양념장은 따로 주문했습니다.

양념장이 올라간 밀면과 안들어간 밀면이 도착했고요. 왕만두도 함께 나왔습니다. 밀면은 꿩육수로 담백한 맛에 찰지고 쫀쫀한 밀면으로 시~원하게 드시는 음식입니다. 부산 음식은 역사적으로 피난 음식이 많은데요. 간단하면서도 영양적인 요리가 많은 것 같습니다. 밀면도 그 중 하나인데, 고물가 시대에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습니다. 다만! 육수의 깊은 맛은 평양냉면의 결과 함께 합니다^^; 평양냉면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안 맞으실 수 있어요. 물론 양념도 있고 식초랑 겨자를 넣으면 평양냉면 정도는 아니지만 다소 심심할 수는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밀면은 쫄깃한 면빨이 일품 아닌가 싶습니다. 국수같이 생겨서는 찰진 느낌의 면이 식감이 좋습니다. 뭐! 어쨋든 부산에 내려왔으면 꼭 한번 먹고 가야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밀면 아니겠습니까! 어차피 드실 것, 맛집으로 소문난 할매가야밀면에서 드세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