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구매하고 사용한 솔직 리뷰 <가정용 미세먼지측정기 휴마아이 Hi-120>

250x250
728x90
반응형

벌써 며칠째인지.
미세먼지가 걷힐 기미가 안보이네요.
5월 다낭은 덥다고 해서,
제주도로 결혼기념일 겸 놀다오려고 했는데..
다시 생각해봐야할 것 같은 날입니다.
<사진 : 미세미세 어플리케이션>

한강공원에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기사)하고
미세먼지 저감조치를 취하고
마스크를 쓰고 밖을 안나가도
미세먼지 공포에서는 벗어나기 힘드네요.
공기청정기도 한대 더 사야할 것 같고요.

집에 발뮤다 공기청정기가 있기는 하지만
최대 단점인 미세먼지 농도를 알 수 없는 것!
지금 우리집이 공기가 좋은건지 알 수가 없어요.

발뮤다 에어엔진 공기청정기 후기 및 청소 방법

그래서 약 3개월을 고심 끝에,
미세먼지 측정 공기청정기말고!
가정용 미세먼지 측정기인
휴마아이 Hi-120을 구매했습니다.

휴마아이 공식블로그

에누리 없는 가격 9.9만원이고요.
이전 모델인 Hi-100은 7.9만원입니다.
색상은 100이 화이트 / 120이 블루입니다.

휴마아이 Hi-100은
PM 2.5 / 10을 측정할 수 있고요.
휴마아이 Hi-120은
VOCs(휘발성유기화학물질)까지 측정 가능합니다.
VOCs는 포름알데이드/벤젠과 같이 신체에 유해한 물질이라 보시면 됩니다.

전원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휴마아이 Hi-120을 켜집니다.
그리고 전원버튼을 짧게 한번씩 눌러주면
미세먼지/초미세먼지/VOCs 등을
각각 또는 함께 확인 가능합니다.

미세먼지 측정기 구매 기준은,
1. 미세먼지 측정의 정확성
-WTO 미세먼지 기준에 맞는 제품
- 초미세먼지/미세먼지 모두 확인 가능해야함
-측정 정확도가 높아야함
2. 높은 이동성
- 실내외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제품
3. 직관적인 디스플레이
- 미세먼지 좋고 나쁨은 한번에 알 수 있어야 함
4. 그러면서도 저렴한 가성비
- 제품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 제품

이 모든 것을 만족하는 제품이 바로
휴마아이 Hi-120이었답니다.

고려 대상이었던 어웨어는
휴대성이 없고, 미세먼지 측정이 다소 정확도가 낮다고 해서 패스

집에 도착하자마자 개봉해서 작동시켰는데요.

뭐지 이 높은 미세먼지 수치는.....
하루 종일 밖을 돌아다니고 환기를 안시켰더니
집 안도 미세먼지뿐 아니라 VOCs 수치도 높네요...
이래서 환기가 참 중요한가봅니다.

제일 궁금했던 공기청정기 성능(!)
발뮤다 공기청정기가 열일하네요.
높았던 수치가 안방에 들어서면서
쭉쭉 내려가더니,
발뮤다 공기청정기 위에서는
무려 수치가 1입니다.
바람때문인가 멀리가도 수치가 10 이하네요.

공기청정 효과가 있는 가습기 옆에서도
수치가 많이 낮은 것으로 미루어보아
공기청정기+가습기 그리고
휴마아이 Hi-120까지도
아주 제 역할이 잘해주고 있는 것 같네요.

심지어 조그마한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켜고 끄는 것에 따라 수치가 달라지더라고요.

미세먼지 문제가 해결되어서,
고물이 되어버려도 좋으니
휴마아이 Hi-120을 쓸 일이 없었으면
더욱 좋겠네요.
😭

휴마아이 Hi-120 구매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