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오 안경원 천호점

250x250
728x90
반응형

벌써 7년째 쓰던 안경테가 똑 부러졌다.
뿔테여서 다시 고칠 수도 없다.
안경을 새로 해야지하고 무심코 들어간 로데오 안경원 천호점.

아이웨어 테일러샵이라는 컨셉으로 맞춤형 안경을 제작 판매하는 곳이다.
단연 서비스가 다르다.

약간 고급진 안경점이다 싶었는데, 컨셉이 명확해서 안경 '전문점'의 느낌이 난다.

얼굴 사이즈 데이터를 통해서 가장 잘 어울리는 안경테를 추천하는 시스템이다.
스타일적인 부분을 넘어서 안경을 착용한 사람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피팅까지 해준다.

사실 처음에는 기껏 비싸봐야 안경알까지 10만원대 안경을 써오던 나로서는 방문하자마자 나가야되나 싶었다.
그저 고급스러운 안경점이 아니라 '비싼' 안경점이구나 생각이 들었다.

이 때까지는 안경에 대해 투자해야된다는 개념이 없었기 때문이기도 했다.

신체 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는 눈을 대신하는데, 나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아깝게 여기는 부분이 안경인 것 같다.
심지어 나는 라섹 수술을 했음에도 장시간 컴퓨터를 활용하는 직업과 눈 관리를 전혀 안하는 습관 탓에 다시 안경을 쓰게 되었는데도 말이다.

그리고, 처음 방문한 날 알게된 린드버그!
문재인 대통령 안경으로 유명하다는데 안경테의 결합 부분이 없고 세계에서 제일 가볍다고 한다.
그래서 "제일 저렴한" 안경테 가격이 59만원!!!!!!!!!
안경알도 최소 20만원!!!!!!!!!!!

대신 문재인 대통령도 7년 이상 쓰고 계신 그런 내구성 좋은 안경이라고 했다.
하지만 와이프랑 나랑 2명이 안경을 바꿔야 하다보니 모두가 좋은 안경을 할 수는 없......ㅠ.ㅠ
세계에서 2번째로 가볍다는 국내 제작판 로우로우 안경테로 결정
애기 낳고 기르느라 고생하는 와이프는 린드버그로 결정;-)

(△ 로우로우 ▽ 린드버그)
로우로우는 일반 안경테랑 비슷한 모양이지만 베타 티타늄 소재로 아기가 낚아채고 던진다해도! 제 모양을 찾는 성질때문에 쉽게 망가지지 않는다는 점!
그리고 세계에서 두번째로 가벼운 안경테다보니 착용감이 좋고 무엇보다 저렴하다 ;-) 안경알까지 20만원~30만원 선에서 구매 가능해서 나쁘지 않은 가성비를 보여준다.

린드버그는 말 그대로 안경계의 황태자!
가벼움으로 로우로우를 넘어선 1위!
안경테에 피스를 아예 사용하지 않고 꼬임방식으로만 제작해서 가벼울 뿐 아니라 내구성도 높였다고 한다.
안경알까지 90만원~110만원 수준.
가격이 비싸게 느껴지기는 하지만 오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번 교체하는 비용에서 크게 비싸지는 않겠다 싶었다.

안경테 설명만...길었으니 마무리는 로데오 안경원으로 하자면.
일반 안경점과 다른 것은 우선 방문하면 개인 얼굴 사이즈를 측정하고 사이즈에 맞는 안경테를 추천해준다.
안경테를 선택하고, 시력 검사를 하는데 시력의 좋고 나쁨뿐 아니라 생활 패턴을 모두 고려하여 안경 도수와 안경알을 결정한다.
나의 경우 컴퓨터 모니터를 많이 보기 때문에 블루라이트 차단이 기본적으로 필요했고, 장거리/단거리를 보는 시야 비중에 따라 좀 더 오래 보는 시야에 편안하도록 안경알을 맞췄다.
안경테와 알을 결정하면 2일~3일 뒤에 안경 픽업을 가는데, 최종 안경 피팅을 해준다.

단순히 비싼 안경이라면 안했을텐데, 확실하고 구체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으면서 '하는게 맞겠다'는 확신이 들었다.
만약 안경을 새로 해야한다면, 굳이 하지 않더라도 한번쯤 방문해서 서비스를 경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